세원이앤씨, 메타앤과 협약…네옴시티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추진

안혜신 기자I 2022.12.22 16:53:44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세원이앤씨(091090)는 메타앤과 네옴시티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메타앤 컨소시엄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메타앤은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 보증·보험 솔루션을 제공하는 ‘갓지(GotG)’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5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반응형 인공지능 기반 ‘하이퍼 넥스(Hyper NEX)’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타앤은 지난 4월 신자자산운용과 하이퍼넥스 기술을 대상으로 500억원 규모 투자를 전제로 하는 전력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엄민(사진 왼쪽) 메타앤 대표와 이종인 세원이앤씨 대표
세원이앤씨는 메타앤과 블록체인 및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이번 메타앤 컨소시엄에 참여하게 됐다.

메타앤 컨소시엄이 네옴시티 프로젝트 파트너로 선정되면 네옴시티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전 지역에 적용할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을 구축할 계획이다. 더불어 결제 코인인 원유 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중동 지역 디지털 화폐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다.

세원이앤씨 관계자는 “원유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만큼 디지털 화폐로서 가치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메타엔 컨소시엄이 네옴시티의 디지털 전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