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리브퓨어코리아,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 29일 출시

김민정 기자I 2020.05.26 15:17:06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리브퓨어코리아가 최근 식약처에서 새롭게 개별인정형 신소재로 인정받은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을 활용한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9일 출시하는 해당 제품은 ‘허니베리’라고도 불리는 댕댕이나무열매의 추출물을 담았다. 고지대에서 야생 재배(와일드 하베스트)되는 댕댕이나무열매에는 카테킨과 베타인,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다.

특히 안토시아닌의 C3G(cyaniding-3-glucoside) 함량이 높아 항 비만, 항 당뇨, 생식 능력,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리브퓨어코리아는 이에 착안해 다이어트 신약 및 신소재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아리바이오 H&B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지원한 아리바이오 H&B의 연구 결과를 통해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을 식약처로부터 ‘비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에 관한 개별인정 기능성 성분으로 인정받았다. 현재 리브퓨어 USA에 수출하기 위한 미국 FDA에 성분 등재(NDI; new dietary ingredient)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아리바이오 H&B는 리브퓨어 USA로의 수출을 위해 미 FDA 생산을 위한 공장등록을 완료했고, US FDA NDI 승인을 요청한 상태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리브퓨어 정대근 회장은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는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의 강력한 항산화 기전을 바탕으로 비만 등으로 손상된 비알코올성 간 손상에 대한 도움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허니베리 퍼펙트 다이어트가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리바이오 H&B 이정옥 대표는 “한국인이 창업한 글로벌 회사인 리브퓨어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설립된 리브퓨어는 미국 텍사스주 프리스코에 본사를 두고 현재 전 세계 20여 개 국가에 건강기능 식품과 화장품 등을 유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