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대의료원 P-HIS 사업단, 메디플러스솔루션과 P-HIS 개발 협약

이순용 기자I 2018.05.18 16:18:56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고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이상헌 단장· 이하 “P-HIS 사업단”)과 ㈜메디플러스솔루션(김명석 대표)은 최근 고대의료원에서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하는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관은 병원정보시스템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을 다지는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P-HIS 사업단은 의료 데이터를 표준화시키고 데이터 수집 체계를 갖춰 일관성 높은 의료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클라우드, IoT, 인공지능을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은 사용자의 건강상태, 라이프 스타일의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스마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환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기반을 둔 양방향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 건강정보의 통합과 활용 및 콘텐츠 지원 등 통합 헬스케어 라이프 운영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병원정보시스템개발이 완료되면 우선적으로 시범적용병원에 적용한 후 전국의 1·2·3차 의료기관으로 확대 적용하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