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SDI, 김정욱 부사장 등 16명 승진(상보)

윤종성 기자I 2017.11.16 14:12:09

삼성SDI, 16일 '2018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
"젊고 역량있는 차세대 리더 과감하게 발탁"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삼성SDI(006400)는 16일 2018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부사장 1명, 전무 6명, 상무 8명, 마스터 1명 등 총 16명이 승진했다고 밝혔다.

성과주의 인사 기조를 바탕으로 전문성과 도덕성,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승진 여부를 결정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김정욱 전무는 전지 사업부문에서 전기차 및 ESS 주요 고객사와의 협업 관계를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또, 전지사업의 실적 개선을 주도한 개발·기술·영업부문의 김윤창 상무, 신정순 상무, 이기채 상무, 손미카엘 상무가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전자재료 사업부문에서는 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스플레이소재 적기 개발을 주도한 김희섭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경영 체질 개선과 프로세스 혁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 김광성 상무도 전무로 승진했다.

삼성SDI 측은 “이번 인사에서 기능별 전문성 확보와 젊고 역량 있는 차세대 리더를 과감하게 발탁했다”면서 “사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조직 분위기를 쇄신해 2018년 경영목표 달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인사 태풍

- 삼성전자, 손영권 사장 역할 강화, 반도체 총괄 폐지(1보) - 삼성전자, 오늘 오후 `조직개편`·`보직인사` 단행 - 삼성SDS, 중국 전자상거래 물류시장 진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