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3월에 설립된 휴먼스케이프는 성형외과, 피부과 등 미용의료 클리닉을 대상으로 고객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의사의 의료 행위를 제외한 나머지 병원 운영 전반의 영역을 IT 기술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휴먼스케이프’가 서비스하는 고객관리 솔루션 ‘헬렌(Helen)’은 성형외과, 피부과 등의 환자들을 위한 모바일 의료비서다. 미용의료 클리닉을 찾은 고객이 수술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부터 수술 후 완치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는 “헬렌은 단순히 병원 업무의 효율을 개선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방문을 유도해 매출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전 세계 미용의료 클리닉의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인상혁 매쉬업엔젤스 파트너는 “휴먼스케이프의 솔루션은 단순 고객관리에서 벗어나 모바일로도 쉽게 고객관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며 “미용의료시장에서 소비자의 안정감과 만족감을 높힐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와 병원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어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됐다”고 투자이유를 밝혔다.
작년 3월 법인설립 이후 약 1년간 성형외과용 모바일 사후관리 서비스를 운영해온 휴먼스케이프는 해당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달 ‘헬렌’ 베타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