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전신인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전산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하고 통합시스템을 2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보험 업계 최초의 두 회사간 전산시스템 통합구축 사업이며 지난 20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이 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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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기존 양사 설계사 각 채널에서 판매하던 우수 상품의 교차판매가 가능하고, 상품 라인업이 강화됐다. 유사 상품 정비와 일부 상품에 납입기간, 신규펀드, 신규특약 등을 추가해 보험 가입 시 고객의 선택 폭도 넓어졌다.
신한라이프는 통합전산시스템을 바탕으로 한동안 중단했던 신상품 개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7월 통합 1주년에 맞춰 신규 종신보험과 건강보험 등 고객가치 증진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일환으로 기존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 ‘스퀘어(SQUARE)’도 론칭했다. 스퀘어는 고객의 편의성과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했다. △쉽고 편리한 로그인 프로세스 구현 △간단한 화면구성 △업계 최초 자사 인증서 발급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대상의 보험 서비스뿐 아니라 비고객도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종합 고객 플랫폼으로 운영되며, 매일매일 재미있는 운세보기, 내 마음을 기록하고 나누는 서비스 등 개인화된 화면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30년이 넘은 두 회사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에 대한 통합시스템을 새롭게 만드는 일은 그 누구도 해보지 못한 길”이라며 “신한라이프가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만큼 앞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