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준석, 권양숙 여사 예방해 "盧 모시는 일 소홀함없게"

배진솔 기자I 2022.05.23 16:14:13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
권양숙 예방해 "尹이 盧 좋게 말했다" 전달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인 23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권양숙 여사를 예방해 “협치의 틀도, 노 전 대통령을 모시는 일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엄수된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노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후 권 여사를 예방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나 `권 여사께서 어떤 말씀을 주셨는지` 묻자 “선거 과정에서 노 전 대통령에 대한 논쟁이나 선거 때 격해지는 것이 있었는데 대통령 선거나 지방선거 중에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고, 여사님도 그런 부분을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노 전 대통령에 대해 몇 번 좋게 말했던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며 “(권 여사님도) 언론을 통해 접하신 것 같다. 좋게 보신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 당에서 최근 5·18 기념식에 많은 의원들이 참석했던 것처럼, 지금은 지방선거때문에 많은 분들이 못 오셨지만 오늘 같이 와주신 의원들처럼 노 전 대통령 기념행사에 자주 참여하겠다”며 “여사님뵈니까 건강이 평상시와 다름없이 건강하신 것 같아 다행이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날 이 대표 브리핑 중에 지나가는 여성이 “편가르기를 그만해달라”며 외치기도 했다.

이날 고 노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에는 여야 지도부와 1만5000여명의 시민들이 봉하마을에 집결했다.

시민들은 이 대표와 한덕수 국무총리 등 여권 인사들에게 야유를 쏟아냈다. 이 대표가 추도식에 들어서자 시민들은 야유와 함께 “돌아가라”, “오지마라”고 고성을 지르는 모습이 연출됐다. 이에 일부 시민들은 “야유는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자중을 요청하기도 했다.

반면 문재인 전 대통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이해찬·이낙연 전 대표 등 총집결한 야권 인사들을 환호와 박수로 맞았다. 특히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시민들은 “사랑합니다”를 연호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