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장예찬 "팩트 놓친 이준석, 초조함 느껴져…강성 팬덤과 결별해야"

강지수 기자I 2022.08.22 17:08:08

이준석 '장예찬 발언' 책임 묻자 반박 글 올려
"이핵관 멀리하고 선배들 조언 귀 기울이길"

[이데일리 강지수 기자]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겨냥해 “사적인 감정을 근거로 팩트를 놓치는 모습을 보니 초조함이 느껴져 많이 안타깝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사진=연합뉴스)
장 이사장은 22일 페이스북은 통해 “이 전 대표가 아침 라디오에서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한 것은 유감”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저는 최근 방송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끝까지 헌신한 김병민 당협위원장을 언급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장 이사장은 개인적인 친분이 있고 해서 말을 아끼지만 참 안타까운 게 이런 말도 했다”며 “김병민 위원장 같은 경우는 ‘김종인계라서 불이익 본 것 아니냐’, 당연하다는 식으로 얘기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세상에 ‘김종인계’ 따로 있고 ‘이준석계’ 따로 있고. (근데) 본인은 또 ‘친윤계’라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을 처음 언급한 게 장예찬 이사장”이라며 “앞으로 그런 언급을 처음 하고 구문을 만든 것에 대해서 굉장히 큰 책임을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장 이사장은 “아마 이 전 대표는 강성 팬덤이 짜깁기한 일방적 주장을 토대로 삼은 것 같다”며 “이래서 우리도 강성 팬덤과 결별해야 한다고 말씀드린 것”이라고 꼬집었다.

더불어 “사실과 다른 주장을 했다고 수행원에게 책임을 묻겠다는 이 전 대표”라며 “본인이 라디오에서 말한 사실과 다른 주장에는 어떤 책임을 질 생각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강성 팬덤과 이 전 대표에게는 단 한 마디 쓴소리도 못하는 청년 이핵관들을 멀리하고, 이 전 대표를 아끼는 많은 정치 선배들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국민의힘 당내 갈등

- 이준석, 與지도부 北에 비유…"천박한 희망고문 속 집단적 폭력" - 與윤리위, 이준석·권성동 내달 6일 출석 요청…권은희 '엄중 주의' - 이준석 "與, '이준석 잡기' 아닌 물가·환율 잡기 할 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