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영수 딸, 화천대유 대장동 아파트 분양 받았다…특혜 논란 지속

하상렬 기자I 2021.09.27 16:38:50

박영수 고문 있던 화천대유서 최근까지 근무
6억~7억 원 상당 아파트 현재 15억 원 육박
곽상도 아들 50억 퇴직금…박영수 딸 퇴직금도 이목

[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의 중심에 선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서 근무해 온 박영수 전 특별검사의 딸이 화천대유에서 보유하고 있던 대장동 아파트를 분양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곽상도 전 국민의힘 아들 퇴직금 50억 수령으로 불거진 화천대유 관련 특혜 의혹이 법조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모습이다.

박영수 전 특별검사.(사진=연합뉴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박 전 특검 딸은 지난 6월 화천대유가 분양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아파트의 미분양분 1채(84㎡)를 분양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박 전 특검 딸이 6억~7억 원을 들여 인수한 해당 아파트는 현재 호가 15억 원 안팎이다.

지난 2015년 6월 화천대유에 입사한 박 전 특검 딸은 최근까지 근무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특검이 2015년부터 2016년 11월 ‘국정 농단’ 특검 임명 전까지 화천대유 고문 변호사로 일했던 터라 특혜 의혹이 불거졌다. 이 같은 의혹에 대해 박 전 특검 측은 “지난 6월 미계약 등으로 잔여세대 아파트를 분양 받은 사실은 있다”면서도 “당시 추가입주자 공고 등 공개된 절차를 통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었다”고 해명했다.

곽상도 무소속 의원 아들이 5년여간 근무하다 퇴직금으로 50억 원 상당을 받은 사실이 드러난 만큼 비슷한 기간 근무했던 박 전 특검 딸도 상당한 퇴직금이 지급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박 전 특검 측은 이에 대해 “딸이 독립생계를 유지 중이라 자세한 내용을 모를 뿐더러 계약 내용을 딸에게 물어볼 계획도 없고 추후 알게 돼도 밝히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천대유` 특혜 의혹

- '김혜경 법카 의혹' 제보자 "국민 알권리 위해 공익제보" - 경찰, '김혜경 법카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 10여시간만에 종료 - 김혜경 소환 초읽기?…경찰, '법인카드 유용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