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과기부, 28일 온라인으로 디지털 뉴딜 사업설명회

장영은 기자I 2021.01.27 12:00:00

데이터댐 증 주요 19개 사업 내용·공모일정 소개
네이버·카카오·유튜브 NIA 채널 통해 시청 가능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오는 28일 2021년도 디지털 뉴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뉴딜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기관, 지방자치단체들이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해 과기정통부 소관 디지털 뉴딜 사업에는 중소기업 1만개 사를 포함해 총 1만2000개 기업·기관 등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사업설명회는 △데이터 구축·개방·활용 △5G·AI 융합, △K-사이버방역 △비대면 서비스·SOC 디지털화·디지털 인재양성 순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데이터댐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인 빅데이터 플랫폼 및 네트워크 구축(721억),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2925억), 데이터 바우처 지원(1229억) 등이 있다.

또 5G융합서비스(400억),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산업육성(473억) 등 5G와 인공지능 융합·확산의 주요사업 등을 포함한 총 8711억 규모의 디지털 뉴딜 주요 사업들의 내용, 추진 방식, 공모 일정 등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차원에서 네이버TV·카카오TV·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각 플랫폼의 ‘NIA TV’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사전·실시간 질의에 대한 답변 시간도 별도로 마련된다. 더 자세한 공모 내용과 발료자료 등은 디지털 뉴딜 또는 유관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올해를 국민이 체감하실 수 있는 디지털 뉴딜 성과 창출의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국민들께 디지털 뉴딜 핵심 사업들의 진행상황과 추진방향 등을 소상히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