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민석, 안철수 향해 "욕나온다..당신의 정체는?" 직설 비판

김대웅 기자I 2017.09.12 14:49:46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헌재소장 부결과 관련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직설적으로 비판했다.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욕을 참으며 최대한 품격있게`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욕 나오지만 참는다. 여당 노릇 어렵다”고 적었다.

안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를 치르며 안철수 대표를 의심하였다”면서 “최순실의 문화계와 체육계 농단을 밝히는 자리였던 작년 교문위 국정감사에서 그는 이상하리만치 침묵하였다. 동료의원들이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캐기 위해 총 관련 단어를 총 1517회 발언했으나 그는 단 한 번도 발언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어제 헌재소장 부결을 보며 수상한 안철수의 정체를 다시 확인하였다”며 “안철수 대표, 당신은 대체 누구입니까?”라고 물었다.

안 의원은 글과 함께 ‘안철수 의원 2016년 국정감사 발언 검토 결과’ 자료를 공개했다. 자료에는 안철수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국정농단 7개 키워드(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최순실, 차은택, 정유라, 에꼴페랑디, 송성각 콘텐츠진흥원장)를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는 내용이 담겼다.

자료에 따르면 안 의원이 164회 발언으로 가장 많은 발언 횟수를 기록했고 안철수 의원은 발언 횟수 0으로 가장 아래 기록됐다.

안민석 의원 페이스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