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앙대 기계공학부 학생, 네이처 자매지에 논문 게재

고준혁 기자I 2016.10.05 13:56:39

사이언티픽 리포트 온라인 9월호
풍력 마찰대전 나노발전기 개발에 관한 내용

호루라기 형태의 마찰대전 나노발전기 원리 그래픽. 중앙대 기계공학부 4학년 용형석(22)씨는 마찰대전 나노발전기 개발에 관한 논문을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온라인 9월호에 게재했다. (자료=중앙대)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중앙대의 한 학생이 저명한 국제학술지에 제 1저자로 연구논문을 게재해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중앙대(총장 김창수)에 따르면 이 학교 기계공학부 4학년인 용형석(22)씨는 세계적인 과학저널인 네이처(Nature)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온라인 9월호에 논문을 게재했다. 논문 제목은 ‘넓은 범위의 바람에서 이용 가능한 친환경 정전 소자(Highly reliable wind-rolling triboelectric nanogenerator operating in a wide wind speed range, Scientific Reports)’다.

논문 내용은 풍력 마찰대전 나노발전기 개발에 관한 것이다. 일반 풍력 발전기들은 정해진 풍속에서만 에너지를 만드는 반면 이 발전기는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풍속 구간이 기존보다 더 넓다는 장점이 있다.

용씨는 “현재 연구하고 있는 분야의 교수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감을 전했다. 용씨는 이번 학기를 마치고 2017년 중앙대 대학원 석사 과정에 진학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