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쥬니어네이버, 영유아 콘텐츠 강화

김현아 기자I 2014.12.11 16:01:3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035420)(대표 이사 김상헌)가 유익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조작이 간편한 UI로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

우선 핑크퐁, 꿈꾸는 달팽이, 애플비, 타오 등 쥬니버의 핵심 타겟층인 3-7세 어린이에게 적합한 양질의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유아 발달에 맞는 교육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누리 과정’ 서비스도 모바일에 처음 적용했다.

또한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DB를 활용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자동차 카드 서비스를 시작하고 브리태니커 사전을 활용한 영어 그림 사전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쥬니버는 각 연령대별 발달과정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울대 이순형 교수가 주축으로 구성된 전문가들과 함께 콘텐츠 분류 체계 및 품질 평가 기준을 구축하고 있다. 향후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에게 필요한 가이드도 공개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 시간을 직접 설정하는 알림 기능도 추가했다. 10분/20분/30분/1시간 등 4가지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알람이 울리면 미션을 완료해야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전반적인 UI도 어린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개선했다. 이미지와 텍스트 크기를 확대하고 메인 페이지 상단에 화면을 좌우로 밀면 큐브(각진 모양의 상자)가 돌아가는 UI를 적용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쥬니-동요, 퐁퐁-동화 등 쥬니버 캐릭터와 메뉴가 짝을 이루게 해 어린이들이 캐릭터 만으로 서비스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쥬니버는 모바일 서비스 개편을 맞아 오는 12월 15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뽀로로 놀이교실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 관련기사 ◀
☞김상헌 대표 "네이버 성공비결은 자유경쟁 통한 혁신"
☞네이버 지식in, 약사 전문가 답변 오픈
☞[포토]라인프렌즈 스토어, 뉴욕 타임스퀘어에 오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