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순천향대, 헬스케어·바이오의약·탄소중립학과 신설

신하영 기자I 2024.04.18 16:16:25

2025학년도 입시부터 신입생 115명 선발
첨단의생명·의약품·탄소중립 전문인재 양성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순천향대가 헬스케어융합전공 등 첨단학과 3개를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는 올해 치러질 2025학년도 입시부터 △의생명융합학부 헬스케어융합전공 △의생명융합학부 바이오의약전공 △탄소중립학과 등 3개 학과를 신설, 신입생을 선발한다.

순천향대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3개의 첨단분야 학과 신설과 115명의 학생정원 증원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의생명융합학부에는 헬스케어융합전공, 바이오의약전공 등 2개 전공을 신설한다. 전국에 부속병원 4곳을 갖춘 순천향대는 신설 학과와 병원 간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헬스케어융합전공은 첨단의생명융합, 디지털헬스케어 등을 특화 분야로 지정했다. 헬스케어 융합설계,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바이오헬스 규제과학 연구 등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바이오의약전공은 바이오 신소재, 바이오의약품 등을 특화 분야로 지정했다. 의약품 연구·생산규제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게 학과 설립 목표다.

탄소중립학과는 탄소중립 에너지, 탄소중립 모델링, 탄소기후 등을 특화 분야로 지정, 전문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이번 첨단학과 신설을 통해 첨단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산업과 긴밀하게 연계된 교육·연구 협력 전략을 수립해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글로컬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