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홈앤쇼핑, '푸른등대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수여

강경래 기자I 2021.11.29 15:28:4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홈앤쇼핑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올해 1학기 방송·소비자학 전공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했다. 이어 2학기에는 택배업 종사자와 함께 대학생 자녀까지 범위를 확대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가계소득과 성적을 고려해 방송·소비자학 전공자 80명, 택배업 종사자 또는 대학생 자녀 50명 등 총 130명을 선발해 인당 100만원 장학금을 지원한다.

홈앤쇼핑은 홈&스마일 봉사단을 결성, 취약가정 여성 청소년에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핑크박스 전달’, 코로나19 장기화로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을 위해 방역물품·학습용품·간식 등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한다.

권진미 홈앤쇼핑 고객지원실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미래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장학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늘어난 물류를 감당하느라 고생하는 택배업 종사자 가정에 생활비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미래인 대학생들이 경제적 형편에 따라 소외되지 않는 사회가 되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