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부발전,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2기 프로그램 시행

문승관 기자I 2021.06.29 15:10:21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을 위해 충남대 학생을 대상으로 내달 23일까지 4주간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2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픈캠퍼스’는 지역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공공기관이 지역대학과 협력해 운영하는 대학생 대상 직무·현장실습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말 서부발전과 충남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충남·대전·세종지역 공공기관 최초로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부발전은 지난 12월, 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기 프로그램을 2주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2기 프로그램은 업무 현장에서의 직접 실습 요구를 반영해 현장실습 과정으로 진행하기로 하고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차원에서 최소한의 인원인 8명으로 실습생을 확정했다.

이번 2기 프로그램은 3학점 정규과정으로 채택했다. 충남대 기계·전기공학 전공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고 평균 3대 1의 경쟁을 통해 최종 실습생을 선발했다. 총 4주의 실습 기간에 3주는 서부발전 본사 각 부서에서 본인의 전공과 적성을 살린 OJT실습과 발전신산업 등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나머지 1주는 발전기초 이론 교육, 모의화력 실습, 발전소 현장견학 등을 통해 실습과 교육을 병행하는 입체적 과정으로 진행한다.

서부발전은 올 하반기에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대학(충남대, 고려대 세종캠퍼스, 공주대, 건양대, 목원대, 배재대, 한남대, 한밭대)의 기계·전기공학 전공 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해 학점 인정 강의형 교육과정인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3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