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인증 수여식 개최

이소현 기자I 2022.07.01 18:20:39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 전세버스 기업 7곳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제1회 안전운전인증 수여식을 개최하고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인 전세버스 7개사에 안전운전인증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2022년 제1회 안전운전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인증제’는 업무용 차량을 운영하는 기업의 특성에 맞춰 교통안전관리 현황을 분석하고, 공단 안전교육 시스템을 적용해 교통안전성을 향상하게 시키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시행한 안전운전인증제는 약 70개사가 수여 받았다.

최우수 인증을 받은 ㈜지구촌관광여행사는 교통사고율이 49.14% 감소했고 법규위반율은 8.9% 감소하는 성과를 냈다. 우수 인증을 받은 6개사는 △기양관광㈜ △기양고속㈜ △㈜그린투 △㈜이화항공여행사 △신성관광㈜ △㈜뉴대흥관광여행사다.

공단은 지난해부터 현대엔지니어링이 관리하는 현대차(005380)그룹 통근버스 운영 46개사 약 1100여 명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체계적 교통안전관리를 위한 안전운전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상섭 도로교통공단 미래교육처장은 “이번 안전운전인증 획득으로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는 교통 안전성에 있어 대내외적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이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 차량 운영 기업의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