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돌아온 공모주 청약 열기에...대덕운용, 종가 맞추기 이벤트

지영의 기자I 2023.05.26 20:08:59

개미 투자자 호평↑ ‘피너츠공모주’앱
공모주 펀드 운용사가 직접 개발
공모 청약 열기에 종가 맞추기 이벤트 진행
증거금 4조 모아 상장하는 ‘진영’ 대상

[이데일리 지영의 기자]대덕자산운용이 공모주 청약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피너츠 공모주’에서 상장일 종가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덕자산운용은 피너츠 앱에서 내달 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 전문 기업 진영의 상장일 종가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진영은 최근 일반청약 및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청약에 몰린 증거금만 약 4조에 육박한다.

피너츠 공모주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종가를 맞춘 사람은 5만원 상품권을 받는다. 정확한 금액을 제시하지 못한 사람에게도 ‘아차상’으로 치킨 쿠폰을 지급한다. 주위 사람들에게 이벤트를 알리는 경우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피너츠공모주는 공모주 일정과 여러 주간사의 실시간 경쟁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얼마나 배정받을지도 바로 계산할 수 있게 만든 앱이다. 공모주 펀드를 직접 운영하는 자산운용사에서 일반 투자자들이 공모주 투자를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다년간의 투자 노하우를 반영해 개발했다. 다수의 공모주 앱 중에서도 개인 투자자들에게 편의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대덕자산운용은 피너츠 공모주 앱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공모주 투자처럼 ’소확행‘의 행복을 함께 느끼고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즐겁고 쉬운 투자로 많은 사람들이 풍요로운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덕자산운용은 지난 2016년 설립된 곳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용 성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대덕코스닥벤처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1호, 대덕코넥스하이일드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1호 등 기업공개(IPO) 펀드를 직접 운용해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