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청래 "노무현 8주기, 박근혜 수갑차고 나와..MB는 무슨 생각 들까?"

박지혜 기자I 2017.05.23 11:16:47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8주기 추도식이 열리는 23일 재판을 받게 된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해 ‘MB(이명박 전 대통령)’를 언급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트위터를 통해 ‘이 시각 MB의 심정은?’이라며 “본임 재임시절 서거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8주기 추모의 날, 후임인 박근혜 전 대통령은 재판받으로 수갑차고 나왔다. 문재인 대통령은 4대강 감사를 지시했다. MB는 무슨 생각이 들까?”라는 글을 남겼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또 정 전 의원은 ‘재판 받는 전직 대통령’이라며 “53일 간의 수감생활, 얼굴은 좀 수척해보이나 건강해보인다. 구치소는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시간도 있다. 수갑을 찼지만 여전한 올림머리. 머리는 올렸지만 진실 앞에서는 고개 숙이길 바란다”고 적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이날 재판에서 자신의 직업을 ‘무직’이라고 답한 데 대해 “전직 대통령이라 답하지 않은 이유는 올림머리에서보듯 자존심을 지키며 무죄를 주장하겠다는 심리의 발로일 것”이라며, “얼굴도 무표정이다. 반성은 없다”고 덧붙였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 홍준표, 文대통령 정조준 “그들은 盧자살 MB탓으로 여긴다” - "盧 가슴에만 간직하겠다" 文대통령, 임기 중 마지막 봉하 참배(종합) - 文대통령, 권양숙 여사 위로하며 '울고' 노건호씨 덕에 '웃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