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P2P금융 와이유펀딩, 페이게이트와 협업…세이퍼트 블록체인 기술 도입

김민정 기자I 2017.06.21 13:16:16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P2P금융 플랫폼 ‘와이유펀딩(yufunding)’ 이 ‘페이게이트(paygate)’ 와 블록체인 뱅킹 시스템 ‘세이퍼트(seyfert)’ 기술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페이게이트’ 는 약 20년간 8000여개 이상 국내외 전자결제서비스를 수행했고, 국제 보안인증 PCIDSS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세이퍼트’ 는 페이게이트에서 자체 개발한 서비스로써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금융 API’ 로 최근 P2P대출의 규모가 급격히 커지며, 투자자들의 자금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크라우드펀딩 뿐 아니라 P2P금융 플랫폼 서비스에서 적용되고 있다. 대표적 P2P 기업으로는 부동산 전문 ‘빌리(Villy)’ 가 있다. 최근 P2P금융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이 시행됐다.

특히 그 중에서도 투자자의 자금 보호방안 정책이 강화되고 있는데 ‘페이게이트’ 와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P2P기업의 자금 횡령 및 파산 시에도 일부 금액을 환급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금융 가이드라인에 발맞추어 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와이유펀딩은 전문투자자 자격을 가진 금융 전문가가 설립한 회사다. 이번 기술 교류를 통해 투자금액 및 대출금액이 이원화되는 일반 P2P플랫폼과는 달리 세이퍼트 가상계좌를 통해 선불식 충전과 송금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금 흐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와이유펀딩 양경용 대표는 “전문투자자로서 투자기업 발굴 노하우와 세이퍼트와 같은 전자 금융 시스템을 융합하여 글로벌 P2P금융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 라며 향후 포부를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