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용재 국제금융센터 원장,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 동참

하상렬 기자I 2024.03.26 15:44:10

"일회용품 오남용, 환경오염 기후위기 초래"

[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국제금융센터는 “이용재 국제금융센터 원장이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인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재 국제금융센터 원장이 26일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사진=국제금융센터 제공)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종이컵, 빨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텀블러 등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작년 2월 환경부에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일회용품(1)을 쓰지 않는다(0)’는 의미의 ‘1’과 ‘0’을 상징화한 사진을 소셜미디어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메신저 역할을 이어갈 릴레이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한다.

이 원장은 “일화용품의 오남용으로 초래된 환경오염과 기후위기를 여실히 체감하고 있다”며 “국제금융센터는 일회용품 사용 지양을 위해 사내 종이컵 구입을 줄이고 자체적으로 제작한 다회용 텀블러와 머그컵을 전 직원에게 지급해 활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등 캠페인의 의미를 지속할 수 있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최유삼 신용정보원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그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진승호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을 지목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