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과거 이재명이 쓴 글 공유한 이준석…"인천 출마 시러요ㅋㅋ"

김민정 기자I 2022.05.06 19:53:25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상임고문이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전격 출마하는 가운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 고문의 과거 트위터를 공유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 대표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출마하기 전에 트위터 닫아야 겠다”면서 이 고문이 지난 2014년 11월 3일 올린 트윗의 링크를 게시했다.

해당 글에서 이 고문은 자신의 팬이라고 밝힌 이용자가 “인천 쪽에도 출마해수지면 안되겠냐”고 묻자 “시러요ㅋㅋㅋ”라고 답했다.

이 트윗은 이 고문이 과거 성남시장으로 재직할 당시 올린 것으로 이 대표는 8년 전 이 고문이 인천 출마 의사가 없었더 점을 꼬집었다.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이 대표는 또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갔다”고 밝힌 트위터 이용자에게 “빨리 돌아오라”고 했던 이 고문의 과거 트윗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인천 비하로 시작”이라는 글을 남겨 이 고문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이 이 고문을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전략공천한 데 대해 “어떻게든 (이 고문이) 원내에 입성해 본인에 대한 수사를 방탄(防彈)하려 한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런 시도는 국민의 규탄을 받을 수밖에 없다. 역시나 했는데 역시나였다”면서 “대선 과정에서만 하더라도 분당·성남·경기도와 인연을 강조했던 이 고문이 아무 연고도 없는 인천 계양으로 외곽 순환도로를 반 바퀴 타고 간 것이 어떻게 해석되겠나. 정당성을 찾기 어렵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