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원미디어, 캐릭터 카페 팝퍼블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콜라보

양지윤 기자I 2022.10.19 15:21:25

한정판 건담 포함한 기념 세트 메뉴 조기 완판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대원미디어(048910)는 내달 27일까지 캐릭터 카페 ‘팝퍼블’에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콜라보.(사진=대원미디어)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팝콘D스퀘어’에 위치한 팝퍼블은 아이파크몰과 반다이남코코리아와의 협업으로 마련했다. 팝퍼블 뿐만 아니라 용산역과 아이파크몰 곳곳에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에 등장하는 다양한 건담 기체와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성사를 기념해 선보인 한정 메뉴(르브리스 건프라 & 에이드 세트)는 세트 구성에 한정판 건담 프라모델이 포함됐다. 오픈 첫날 3시간만에 한정 수량이 조기 소진되면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에 대한 인기를 증명했다. 카페 오픈 이후 방문 고객의 웨이팅 예상 시간이 최장 6시간30분까지 부여될 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팝퍼블은 2018년 첫 오픈 이후 ‘짱구는 못말려’, ‘네모바지 스폰지밥’,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개구리 중사 케로로’ 등 다양한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IP)과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해왔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어린 시절 열광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이를 여전히 찾게 되는 IP의 힘은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매니아층 뿐만 아니라 가족 혹은 연인들이 방문해 이를 함께 즐기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콘텐츠 사업의 미래 가치와 높은 잠재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