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선거 정책공약집 발간

박태진 기자I 2022.02.24 14:16:42

‘공정과 상식으로 만들어가는 새 대한민국’ 선봬
공약집 판매…윤석열 공약 위키서 누구나 열람
‘중앙 및 지역별 공약·심쿵약속 3개 축 구성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는 24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정책공약집 ‘공정과 상식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공약집은 △전국에 적용되는 중앙 공약 △지역별 공약, △‘심쿵약속 및 59초 쇼츠 ’라 불리는 생활밀착공약 등 세 축을 이루고 있다.

국민의힘은 공약집 종이책을 일반에 판매하는 한편, 윤석열 공약 위키에 띄워 국민 누구나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5년간 문재인 정부의 일방통행식 국정운영과 시대착오적 정책은 국민의 삶에 큰 타격을 줬다고 국민의힘은 주장했다.

특히 시장 논리를 역행하는 부동산 정책으로 주택가격 폭등을 초래하고, 국민의 내 집 마련의 꿈을 빼앗았다는 게 국민의힘의 주장이다. 오락가락 코로나19 방역으로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벼랑 끝으로 내몰았고, 국가채무 400조원 증가로 미래세대에게 부담을 안겼다는 것이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는 국민과 함께 현재 대한민국이 처한 위기를 타개하고 희망찬 새로운 미래를 힘차게 열어갈 것이라고 했다.

공약집에는 국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규제혁신과 기업의 성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 수요에 부응하는 공급으로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도모하는 내용과 함께 공정과 상식을 바탕으로 무너져가는 자유민주주의와 법치를 바로 세우고, 디지털 플랫폼 정부로 국정혁신을 이룬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국민의힘과 윤 후보는 공정과 상식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10대 비전과 국정 과제로 담아냈다.

10대 비전은 △코로나19 극복 △행복경제 △공정과 상식 △따뜻한 동행 △튼튼한 안보 △자율과 창의 △맑고 깨끗한 환경 △안전 안심 △균형발전 △디지털 정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