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 보드게임 1일 출시 "불법 환전 원천 봉쇄하겠다"

게임메카 기자I 2015.11.30 14:25:01
△ 모바일 보드게임 건전 서비스를 다짐하는 4개사

왼쪽부터 선데이토즈(123420) 이정웅 대표, 엔진 남궁훈 대표, 조이맥스(101730) 이길형 대표, 파티게임즈(194510) 이대형 대표 (사진제공: 엔진)

내달 1일 카카오(035720)게임하기를 통해 모바일 보드게임 출시를 앞둔 게임사들이 모여 '건전한 게임 문화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선데이토즈, 엔진, 조이맥스, 파티게임즈(이상 가나다 순) 등 모바일게임사 4개사는 30일, 사회적 규범과 가이드라인에 따라 건전하게 모바일 보드게임을 서비스할 것을 약속하는 ‘클린 모바일 보드게임’을 선언했다.

이들 게임사들은 사행성 등 모바일 보드게임에 대한 사회적 우려에 깊이 공감하며, 이를 바탕으로 산업 내 자정 노력을 약속하며 네 가지 주요 다짐을 발표했다.
△ 모바일 보드게임을 건전하고 캐주얼한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것 △ 불법 환전 시스템 초기 원천 봉쇄 △ 게임물관리위원회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한 게임 기획 △ 모바일 보드게임과 관련해 획득하게 되는 특허는 업계에 전면 개방 및 공유한다는 것이다.

△ '클린 모바일 보드게임' 선언문 전문 (사진제공: 엔진)


게임사들은 이 같은 다짐을 향후 출시될 자사의 모바일 보드게임에 적용하고, 보드게임의 본질로 돌아가 모바일 시대에 걸맞은 건전하고 캐주얼한 놀이 문화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더불어 모바일 보드게임 관련 특허 취득 시 이를 공유하는 등 게임 산업 전반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