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 친환경 인증 획득

이다원 기자I 2022.11.15 10:00:00

사용부터 폐기까지 글로벌 환경 규제 준수
IT용 하이엔드 패널 리더십 강화 나선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모니터·노트북·태블릿 등에 쓰이는 IT용 하이엔드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에 대한 친환경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검사·인증기관 SGS는 LG디스플레이의 27인치 이하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에 대해 ‘에코 프로덕트’ 인증을 부여했다.

에코 프로덕트 인증은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글로벌 환경 규제를 준수하고 유해물질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에 주어진다.

LG디스플레이 IT용 LCD 패널은 △재활용률 △유해물질 저감 △자원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 측면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패널 개발 단계부터 부품을 쉽게 교환할 수 있도록 하고, 철 등 단일 금속 사용을 늘려 폐기 시 재활용률도 80%까지 개선했다. 또 유럽연합(EU)이 제정한 ‘유해물질 제한 지침’(RoHS)도 준수했으며, 유해화학물질·분쟁광물과 채굴 시 환경 오염이 발생할 수 있는 희소물질 사용도 최소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차별적 LCD 기술에 친환경성까지 더해 IT용 하이엔드 패널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점재 LG디스플레이 기반기술연구소장 상무는 “제품의 개발?생산?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직원이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연구실에서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을 분석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