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전현희 지원 나온 임종석 "한 마음으로 尹 심판"

김유성 기자I 2024.03.28 13:47:35

공식 선거일 첫날 지원 유세 나와 지지 호소

[이데일리 김유성 김범준 기자]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자신의 지역구였던 서울 중구·성동구을 지역에서 민주당 지원유세에 나섰다. 임 전 실장은 중구·성동구을에 공천된 전현희 민주당 후보에 대한 지지를 천명하면서 “한 마음으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자”고 촉구했다.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오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구성동갑 후보와 박성준 서울 중구성동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스1)
서울 왕십리역 앞에서 진행된 이날 선거 유세에서 임 전 실장은 “이 정권이 도대체 왜 보수정권이냐”면서 “그냥 부도덕하고 무능하면서 타락한 열등정권, 불량정권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해 7월 수해 실종자 작업 중 순직했던 해병대 채 상병을 언급했다.

임 전 실장은 “이 사건 수사를 맡은 박정훈 수사단장은 해병대의 명예를 걸고 국민 앞에 책임있는 소명의식을 갖고 진실을 밝혀냈다”며 “우리 해병대원들이 그 흔한 구명조끼 하나 입지 않고 죽음으로 내몰렸던 사실을 박 대령이 밝히고 사단장과 그 관계자들을 과실치사 혐의로 경찰에 이첩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이 사건이 대통령실에 보고되고 대통령실과 국방부 사이에 수상한 전화가 오가면서 은폐되고 조작됐다”면서 “법의 처벌을 받아야할 사람들 중 신범철 국방부 차관은 국민의힘의 공천을 받고 출마해 있다”고 말했다.

또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피의자 신분으로 출국 금지된 상태에서 호주대사로 임명 받아 도망가지 않았나”면서 “이것이 2024년 백주대낮 대한민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4월 10일 총선에서 행사하는 여러분의 표는 그냥 한 표가 아니라, 채 상병을 기억하는 한 표이면서 박정훈 대령을 기억하는 한 표”라고 외쳤다.

임 전 실장은 “채 상병의 이름을 기억하고 박정훈 대령의 명예를 살려낼 후보가 이 자리에 서 있다”면서 전현희·박성준 민주당 후보를 각각 가리켰다.

그는 “4.10은 여러분이 진정한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것과 모든 권력이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며 다시금 지지를 호소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