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티는 끝났다” 호텔업계, 커플·가족용 연말 패키지 선봬

윤정훈 기자I 2020.12.18 16:00:00

호텔업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하는 가운데 연말 패키지 준비
웨스틴조선, 시크릿 산타 패키지 선봬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메이크업·펀룸 등 구비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연말 시즌을 기다렸던 호텔 업계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방역 수칙에 따라 단체 고객을 유치할 수 없는 호텔 업계는 가족 고객이라도 잡기 위해서 콘셉트룸을 선보이고 있다. 실내 수영장 등 부대시설에 제한이 있지만 연말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어하는 가족, 커플 단위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즐거운 패키지를 준비했다.

조선호텔 홀리데이 패키지(사진=신세계조선호텔)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연말 연시 친구, 연인,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연말 패키지를 두 가지 타입으로 준비했다.

가족 동반 고객을 위해서는 몰래 온 산타클로스가 객실 앞에 선물을 두고 가는 ‘헬로, 시크릿 산타!’ 패키지를 오는 24일과 25일 선뵌다. 7년째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그니처 산타 이벤트로,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산타클로스가 사전 신청한 투숙 고객의 방으로 직접 찾아가 호텔에서 미리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몰래 객실 앞에 두고 간다.

친구 또는 커플을 위한 ‘홀리데이 투 리멤버’는 객실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인룸 다이닝 또는 라운지&바에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2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메이크업룸(사진=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있는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호텔 안에서 새로운 즐길 거리를 찾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메이크업룸’과 ‘펀룸’ 두 가지 타입의 콘셉트룸을 기획했다.

메이크업룸은 남녀노소 고객의 편의를 위해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헤어에센스, 헤어스프레이와 왁스 등 메이크업에 필요한 각종 미용기구와 홈뷰티 용품이 준비돼 있다.

펀룸은 △닌텐도 게임(슈퍼마리오, 별의커비 등) △보드게임(젠가, 부루마블 등) △추억의 게임(테트리스, 갤러그, 철권, 스트리트파이터 등) 등 인기 있는 게임이 준비돼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신나는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메이크업룸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펀룸은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연말 패키지 ‘홀리데이 에디션 : 스위트 드림즈’를 오는 이날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주말 전용 상품으로 선뵌다. 커플끼리 객실 내에서 로맨틱한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12만원 상당의 레드와인 ‘펠시나, 키안티 클라시코의 베라덴가 2017’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탠다드·디럭스 타입 예약 고객에게는 이탈리아 코스메틱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왁스 타블렛을, 스위트 타입 고객은 프렌치 센슈얼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의 2020 FW 크리스마스 에디션 ‘몽 파리’ 목걸이를 제공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업계도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며 “연말 성수기 매출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