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측은 “지난해 싱가포르, 타이완에 이어 유럽지사를 새롭게 오픈했다”며 “유럽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을 예고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해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5개 국가의 모바일게임 매출이 약 2조 7000억 원(앱애니 제공 자료)에 이를 정도로 유럽 시장은 세계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빌 관계자는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동남아에 이어 유럽 시장까지 본격 공략을 선언하면서 궁극적으로 전 세계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라며 “실제로 유럽에서 ‘몬스터워로드’가 장기 흥행 중이며, 최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과 ‘드래곤 블레이즈’까지 호응을 얻으면서 마니아가 양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게임빌은 산업 초창기부터 해외 시장 투자를 지속적으로 드라이브했다. 현재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2개 지역을 거점으로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