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비스테이지, 美·日에 팬덤 비즈니스 수출…글로벌 공략 속도

한광범 기자I 2024.04.02 15:30:37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 stage)는 한국에서 사업화한 ‘팬덤’을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비스테이지는 최근 세계 최고 댄스 컴페티션 ‘월드 오브 댄스(World of Dance)’와의 파트너십을 필두로, 미국 유명 크리에이터 ‘트리플렛 패밀리(Triplett Family Network)’, 일본 아이돌 그룹 ‘엔진(ENJIN)’, ‘바나나레몬(BananaLemon)’ 등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를 빠르게 늘려 나가고 있다.

비스테이지는 세계 최고의 댄스 컴페티션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월드 오브 댄스(World of Dance)’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월드 오브 댄스는 글로벌 IP 팬덤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고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스테이지를 선택했다

월드 오브 댄스는 2024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월드 오브 댄스 서밋(World of Dance Summit)’을 포함한 주요 온·오프라인 모멘텀을 활용해 비스테이지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구축하고, 멤버십·VOD 콘텐츠·라이브 티켓 판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비스테이지의 IT 기술력과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가 월드 오브 댄스라는 강력한 브랜드 IP 및 파트너 네트워크와 만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비스테이지를 개설한 미국의 셀럽 크리에이터 그룹 ‘트리플렛 패밀리’는 비스테이지로 차별화된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섰다. 트리플렛 패밀리는 미국 CBS의 인기드라마 ‘더 네이버후드(The Neighborhood)’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배우 겸 가수 ‘조슈아 트리플렛(Joshua Triplett)’과 미국 유명 어린이채널 니켈로디온의 인기 시트콤 ‘아이칼리(iCarly)’의 2021 리바이벌 시리즈에 출연한 딸 ‘제이든 트리플렛(Jaidyn Triplett)’이 함께하는 가족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K-컬처 열풍이 지속되는 일본에서도 팬덤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올해 1월 일본 비즈니스 본격화에 나선 비스테이지는 공격적으로 일본 고객사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도쿄’에 참석해 국내에 이름을 알린 일본 아이돌 그룹 ‘엔진(ENJIN)’도 비스테이지를 통해 일본을 넘어 글로벌 팬덤 확장에 나섰다.

엔진은 오는 1일 비스테이지로 글로벌 플랫폼을 오픈하고, 실시간 양방향 팬덤 소통 기능 ‘비스테이지 팝(b.stage POP)’을 활용해 라이브-채팅-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까지 글로벌 팬덤과 다채로운 소통에 나선다. 앞으로 걸그룹 ‘바나나레몬(BananaLemon)’ 등 더 많은 일본 아티스트가 비스테이지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보유한 IP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흐름에 더해, 한국에서 고도화된 팬덤 비즈니스 모델이 다양한 국가에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은 우리에게 매우 큰 기회”라며 “앞으로 비스테이지는 미국, 일본을 넘어 더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팬덤 비즈니스의 확장성을 전파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