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원시스, 전사적 ‘품질혁신 선포식’ 개최

박순엽 기자I 2024.03.29 17:25:23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다원시스(068240)는 품질혁신을 높이고 임직원의 품질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전사적 품질혁신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정읍공장에서 열린 선포식은 주요 임직원 약 70여명이 현장 참석했고, 본사를 포함해 김천공장·계약사 등 전 직원들은 화상 회의로 참석했다.

(사진=다원시스)
이번 선포식은 전사적으로 품질 프로세스 준수 강화, 부품 품질 관리 강화, 사전 예방 활동 강화를 통해 완벽한 품질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설계부터 제작까지 완전한 품질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취지로 개최됐으며, 전 임직원이 단결해 품질혁신을 이루어 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다원시스 관계자는 “선포식을 통해 철저한 공정관리와 품질 관리로 품질경영체계를 확립하고 품질혁신을 다원시스의 전반적인 경쟁력이 한 단계 올라서는 계기로 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운행 중인 수도권 전동차에서 전기장치 문제가 발생하는 등 철도차량 품질 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다”며 “전동차엔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여러 전장품 장치가 있어 호환성과 유지보수 등을 소홀히 해선 안 되고, 다원시스는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전기장치의 품질 관리를 선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