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남기 "대기업, 못만날 이유 없다..기업 어렵다면 정책보완"

조진영 기자I 2018.12.13 14:21:41

자동차 부품업체 서진캠 방문..취임 후 첫 현장행보

취임후 첫 현장방문에 나선 홍남기 경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3일 오후 충남 아산시 자동차 부품 업체 서진캠을 찾아 생산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뉴시스 제공
[아산=이데일리 조진영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대기업이라고 못 만날 이유가 없다”고 했다. 최저임금인상과 주 52시간제 속도조절을 이야기하는 본인의 행보에 대해서는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 전환이라기보다 경제활력을 조금 찾아보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13일 취임 이후 첫 현장방문 일정으로 자동차 부품제조업체 서진캠의 아산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대기업도 방문할 예정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그는 “취임하면서 경제주체인 자영업, 소상공인, 중소중견기업을 모두 만나겠다고 했다”며 “대기업도 경제주체”라고 했다.

홍 부총리는 “국민들이 일부 대기업에 특혜를 주는 경우를 우려하고 그러한 부분이 리마인드 되는 것 같다”며 “국민들도 지켜보고 판단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유념하겠다”고 했다.

‘취임 이후 행보가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 전환으로 읽힌다’는 평가에 대해서는 “최저임금과 주 52시간 근로제에 대해 기업이 힘들어하는 부분이 있다면 시장과 민간기업의 의견을 경청해서 정책적으로 보완하도록 하겠다”며 “정책을 조금 더 그 방향으로 끌고가려 한다. 오늘 이곳(자동차 부품업체)를 방문한 이유도 그 때문”이라고 했다.

홍 부총리는 “경제활력을 되찾는 방법 중 하나가 기존의 주력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투자를 이뤄지게 하는 것”이라며 “특히 자동차 부품산업은 우리 산업에서 중요하고 고용창출효과도 높기 때문에 투자애로와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