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비침습 고주파 장비 '토르 RF' 美 FDA 승인

김응태 기자I 2022.09.28 15:08:52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비침습방식의 고주파 장비인 ‘토르 RF(ToRR RF)’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비-침습 방식 고주파 장비 ‘토르(ToRR) RF’. (사진=이루다)
토르 RF는 1㎒주파수 대역의 비침습방식 고주파 장비다. 세 가지의 핸드피스를 통해 치료 부위 및 적응증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심부열을 이용하는 치료기기인 만큼 온도 제어가 중요한데, 핸드피스에 온도센서를 적용해 화상 등 부작용 발생 위험을 낮췄다.

기존의 고주파(RF) 기기들은 치료부위를 넓게 문지르면서 에너지를 인가하는 방식이었지만, 토르RF의 경우 진동 및 모션헤드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침투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빠르고 효과적으로 심부열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전극의 배열을 바꿀 수 있는 딥(Deep)·로우(Low) 모드로 침투 깊이를 다르게 할 수 있다.

이루다는 지난 20일 차세대 레이저기기인 리팟 국내 출시를 비롯해 4분기에는 가정용 피부미용 의료기기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루다 관계자는 “올해 아큐트론을 시작으로 리팟, 토르 RF까지 최근 다양한 기전별 장비의 FDA 승인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주력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유럽, 중동, 아시아등 글로벌 전역에 대한 판매 강화로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