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헷지했지 안심약정' 운영사 한국자산매입,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선정

이윤정 기자I 2023.09.26 15:35:5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부동산헷지 서비스 ‘헷지했지’를 운영하는 프랍핀테크 기업 한국자산매입 주식회사(이하 KAP한국자산매입)는 금융위원회 산하의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한국자산매입 주식회사)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미래 성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정하여 연구개발, 초기사업화, 본격성장, 도약 등의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맞춤형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 중에서 KAP한국자산매입이 선정된 프로그램은 연구개발 지원단계에 해당된다.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단계에 따라 최대 50억 원을 보증지원한다.

KAP한국자산매입은 내집마련을 준비 중인 예비 청약지원자가 청약아파트 단지 정보를 한곳에서 모아 청약아파트 개인맞춤보고서를 제공하는 ‘청약홈 안심주택찾기’ 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한 R&D 연구과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청약홈 안심주택찾기’ 서비스는 3단계의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완성된다. 이를 통해 주택 소비자들이 청약지원 전 분양단지들의 타입별 특징과 주변 상환경에 대한 주요 특징을 빠르게 파악하고 청약제도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