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주삼다수, 무라벨 생수 ‘P4G 서울 정상회의’서 첫 선

김무연 기자I 2021.04.20 13:56:02

500㎖, 2ℓ 2종 선봬
6월부터 삼다수앱, 트레이더스 등에서도 판매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제주삼다수는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에서 친환경 무라벨 제품이을 첫 공개한다.

20일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이 P4G준비기획단과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달 30~31일 서울에서 열리는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에서 처음으로 제주삼다수 친환경 무라벨 제품인 그린에디션(Green Edition)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제주삼다수는 친환경 제품 생산 및 제주의 자원 순환 경제 구축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제주삼다수와 효성티앤씨, 영원무역홀딩스, 쿠팡, 이케아코리아 등이 참여했다. 제주개발공사는 가정 내 소비가 많은 2ℓ 제품만 친환경 무라벨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2021 P4G 서울 정상회의’를 계기로 500㎖ 용량까지 확대 적용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무라벨 500㎖, 2ℓ 2종의 상품은 오는 6월부터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서비스인 삼다수앱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온라인 몰에서도 판매한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환경분야 다자 정상회의에서 제주삼다수 친환경 무라벨 제품을 처음 선보일 수 있어 더욱 뜻깊다”라며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그린 홀 프로세스를 적극 실천하고 한국이 기후환경 대응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될 것”이라 밝혔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월 ‘그린 홀 프로세스(Green Whole Process)’ 친환경 경영 비전을 선포했다. 이산화탄소 저감을 통한 생산부터 유통, 수거, 새활용까지 전 과정을 포괄하는 친환경 사업 모델을 추진하고 있다. 실제 공사는 친환경 무라벨 생수 출시를 시작으로 재생 페트 및 바이오페트 등 소재 혁신을 통해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50%로 줄이기 위한 로드맵 구축에 착수했다.

또 제주삼다수 생산 라인을 비롯한 모든 사업장에서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50%로 늘려 공격적으로 이산화탄소 저감에 나선다. 태양광 패널 설치, 사업장 내 100% 재생에너지 전력 대체(RE100), 신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 구매 등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하는 것이 목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