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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어지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MZ세대 '정조준'...특화 객실 오픈

문다애 기자I 2023.12.26 17:54:01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2030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MZ세대에게 인기인 캐릭터를 활용하고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특화 객실을 선보이는 방식 등이다.

이는 최근 MZ세대에서 부는 ‘디깅(digging)’ 소비 트렌드에 따른 전략이다. 디깅은 자신의 관심사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신조어다.

MZ세대 점유율이 크게 늘고 있는 것도 이유다. 올해 한화리조트 멤버십 신규 가입자의 20, 30대 비중은 46%에 달한다.

먼저 MZ세대 취향을 연계한 특화 객실 조성에 나섰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호텔 업계 최초로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했다. 잔망루피는 애니메이션 뽀롱 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의 부 캐릭터다. 익살스러운 표정과 솔직함을 무기로 2030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잔망루피 객실은 마티에 오시리아 17층에 위치해 있다. 엘리베이터 앞에는 호텔리어로 변신한 잔망루피 포토존이 반겨준다. 객실은 모두 바다 전망이며 파티 콘셉트로 꾸며놓은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모양 조형물부터 객실 곳곳에 잔망루피 굿즈를 비치해놨다. 투숙시 무릎 담요와 핸드크림 2종을 제공하고 내달부터 특별 제작 호텔리어 잔망루피 봉제 인형도 증정한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음향 장비를 갖춘 음악 감상 전용 객실을 만들었다. 세 가지(팝, 재즈, 알앤비) 콘셉트로 구성했으며 LP 판, 액자, 조명 등 특색 있는 소품과 가구로 꾸몄다. 뮤직룸 투숙객은 내년 2월까지 웰컴 와인과 지니뮤직 한 달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뮤직룸 객실에 △조식 뷔페 또는 클라우드32 런치세트 2인 △마리시스 음료권 2매를 포함한 패키지도 준비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MZ세대 감성과 호기심을 공략하기 위해 전담 팀이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 및 체험 공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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