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수AMS, 스페인 유통업체와 ‘전기보트 모터인버터 공급’ MOU

김응태 기자I 2023.11.08 14:48:24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e-모빌리티 전문기업 우수AMS(066590)는 스페인의 메이저 선박기자재 유통업체인 리캄비어스 마리노스(Recambios Marinos)와 전기보트 선외기용 구동모터 및 인버터 공급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우수AMS는 스페인 유통업체와 ‘전기보트 모터인버터 공급’ 약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노종상 우수TMM 대표, 아마데우 누네즈(AMADEU NUNEZ) 리캄비어스 마리노스 회장, 김선우 우수AMS 대표, 알버트 리베리아 소티(Albert Llevaria sotty) 리캄비어스 마리노스 사장. (사진=우수AMS)
리캄비어스 마리노스는 1994년 설립 이후 레저 선박용의 중소형 내연기관 엔진 및 보트 부품 유통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57개국에 200여개 이상 공식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AMS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우수AMS는 내년 하반기 연간 1000대 이상의 모터 및 인버터를 공급하는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리캄비어스 마리노스 측에서 2027년부터 연간 1만대 이상 납품을 요청하고 있는 만큼 유럽 시장점유율이 확대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마데우 누네즈(AMADEU NUNEZ) 리캄비어스 마리노스 회장은 “독보적인 모빌리티 전동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AMS와 유럽시장 내 보트, 중소형 유람선 등의 해상전동화 선점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우 우수AMS 대표이사는 “리캄비어스 마리노스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국내기업 최초로 해상 전동화 기술을 유럽시장에 수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육상에서의 모빌리티 전동화 사업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함께하는 항공추진체계 사업을 연계해 전동화 하이테크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