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심평원 공채시험 중 불미스러운 일…원장 취준생에 사과

이지현 기자I 2019.04.23 14:02:34

시험 감독관 답안지 잘 못 배포
심평원장 홈페이지 사과문 올려

심평원 게시판에 올라온 김승택 원장의 사과문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신규직원 채용 필기시험 중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심평원장이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

23일 심평원에 따르면 지난 20일 진행된 심평원 신규직원 채용 필기시험(심사직 5급 일반) 중 일부 고사장에서 답안지 배포 및 교체 과정에서 혼란이 발생했다.

1교시 시험 문제는 80문항이었지만, 답안지는 50문항짜리가 잘 못 배포됐다. 이를 뒤늦게 확인한 응시자들이 OMR 카드 교체를 요청했고 1교시 시험 중간에 카드가 교체됐다.

문제는 2교시 NCS인적성 직무능력검사 때였다. 시험 감독관이 OMR 카드가 교체된 반에 추가시간을 주고 중간에 교체한 OMR 카드에 적었던 답을 그대로 옮겨 적으라고 한 것. 이 과정에서 일부 반은 10분을, 어떤 반은 시간제한을 두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부정행위가 발생할 여지가 있었던 것이다.

공기업 취준생 카페 등에 관련 문제 제기가 이어졌다. 한 취준생은 “수험표를 마지막에 걷어가지 않아 수험표에 문제나 답을 적으려면 적을 수도 있었다”며 “1~2문제로 합격과 불합격이 갈리는 상황에서, 그것도 공공기관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느냐”고 지적했다.

다른 취준생은 “시간 넘어서까지 답안지를 쓰는 분이 혹시 답을 바꿔서 쓰느라 남들보다 오래 걸린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심지어 주어진 시간이 지나서까지 답안지를 썼는데, 감독관이 눈감아준 건 불공평한것 같다”고 했다.

김승택 심평원장은 홈페이지에 “이번 일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최선의 대책을 마련해 알려드리겠다”라고 했다. 이어 “우리원은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이를 계기로 더욱 더 공정한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