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더 큰 수원 만들자" 與에 손내민 염태영, 공통공약추진기구 제안

황영민 기자I 2024.04.17 16:05:24

수원군공항 이전, 경부선 지하화, 특례시 특별법 등
지난 총선 당시 여야 공통됐던 공약사업 관련
국민의힘에 '공동추진기구' 구성 제안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무 국회의원 당선인이 수원 군공항 이전, 경부선 철도 지하화 등 지난 총선에서 제시됐던 수원지역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여야 협치’를 제안했다.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무 국회의원 당선인.
17일 염 당선인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난 총선에서 수원지역 여야 국회의원 후보들은 ‘더 큰 수원’의 실현을 위한 각 분야 대안들을 제시하고 그 실행을 약속했다”며 “이제 실천의 시간이다. 새로운 정치를 수원에서 시작하자”고 밝혔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기간 중 수원 5개 선거구에 출마한 여야 후보들은 공통적으로 수원 군공항 이전과 경부선 철도 지하화,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조성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선거 결과 전 지역을 민주당이 석권했지만 공약으로 제시됐던 공통 현안에 대해서는 협치를 이어가자는 것이 염 당선인의 제안 요지다.

그는 “우리 수원의 70년 과제인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 사업’은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약속했고, 이번 총선에 나선 수원지역 여야 후보들 모두의 공약이었다”며 “아울러 윤 대통령은 금번 총선 즈음해서, 수원을 비롯한 경기 남부에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및 ‘특례시 지원 특별법’ 제정 추진을 약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부선 철도 수원 구간 지하화 사업’도 새 국면을 맞았다. 지난 2017년 대선 당시, 수원시장이었던 제가 제안했던 사업이었는데, 이번엔 여당의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이 나서서 공약화 했다”면서 “함께 약속했던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 사업들은 여야의 공통 공약이었으니 앞으로 조속히 ‘공동 추진기구’를 만들어 신속히 이행할 것을 다시 한번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염태영 당선인은 “국민의힘에 정중히 요청한다”며 “지난 총선 기간, 우리가 쏟았던 열정을 한데 모아 더 큰 동력으로 만들자.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새로운 정치의 모범으로 만들어 나아가자”고 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