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거래소-한국인터넷진흥원,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권효중 기자I 2019.07.17 13:10:42

인터넷·정보보호산업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성장 목표
KSM 등록, 투자유치, 해외진출, M&A 교육 등 지원

1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왼쪽)이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한국거래소는 17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인터넷·정보보호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거래소는 KISA와 공동으로 인터넷·정보보호산업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KSM(KRX Startup Market) 등록 및 투자 유치, 해외진출, M&A 등을 통한 혁신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한국거래소는 KISA 보육기업에 자금조달방안을 소개하고 코넥스, 코스닥 시장 상장절차 등 자본시장 진입을 위한 상장컨설팅을 지원하며 M&A를 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KISA는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KSM 등록을 추천하고, 이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KSM(KRX Startup Market)은 스타트업의 성장지원 및 상장 전 주식 거래 등을 위한 모바일 기반 플랫폼으로 지난 2016년 11월 개설됐다. 현재 총 101개사가 등록돼있다.

거래소 측은 “양 기관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향후 인터넷 정보보호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효과적인 혁신 성장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며 “KSM 등록 활성화 및 KSM에서 코넥스, 코스닥으로 이어지는 상장 사다리의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