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장동혁, 與지역구 82석 보도에 “숫자보다 흐름 중요…반등 기회 삼겠다”

이도영 기자I 2024.03.26 15:10:58

여의도 중앙당사서 현안 관련 브리핑
"선거전략 점검하고, 여론조사 진행 중"
“정권심판보다 ‘명국 심판’이 먼저”

[이데일리 이도영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4·10 총선을 보름 앞둔 26일 ‘지역구 82곳 국민의힘 우세’라는 판세 분석 보도에 대해 “구체적인 숫자보다는 전체적인 흐름이 중요하다”고 선을 그었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진행된 현안 관련 브리핑에서 판세 분석 질문에 “여의도연구원에서 전체 지역구에 대한 여론조사를 하고 있는데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이라며 “여러 이슈가 있을 때마다 국민께서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사진=연합뉴스)
총선을 보름 앞두고 전체 지역구 254곳 중 국민의힘 우세지역이 82곳뿐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여권에 ‘빨간불’이 켜진 상태다. 반면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총선 상황실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본부장단 회의에서 우세지역을 110여곳으로 전망했다.

국민의힘은 80여 석을 ‘최저점’이라고 판단하고 문제점과 여론을 분석해 반등의 계기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장 사무총장은 “최근 보도되는 판세와 관련해 여당인 저희가 국민의 기대에 못 미치는 부분이 있다는 정도로 인식하고 있다”며 “실망할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런 여론에 대해 전혀 관심을 두지 않을 이유가 없다. 어떤 전략으로 갈지 다시 한번 현재 상황을 돌아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하면서 새롭게 반등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설명했다.

장 사무총장은 다만, 지역구 82곳이라는 구체적인 데이터에 대해선 “(선대위) 총괄본부장인 제가 구체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며 “면밀한 여론조사를 마치지 않은 상태라 구체적인 숫자를 말하긴 어려운 단계”라고 말을 아꼈다.

지지율 하락을 막기 위해 방편으로 당이 대통령실과 거리를 둘 필요가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장 사무총장은 “여당은 당연히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정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가는 입장”이라며 “의도적으로 거리를 둔다는 건 맞지 않고 오히려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어려운 문제를 어떻게 풀어갈지 함께 고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수도권을 시작으로 총선 위기론이 제기되는 데 대해서도 “이재명 대표와 조국 전 장관이 방탄을 위해 국회에 다시 들어오게 된다면 대한민국 국회가 어떻게 무너질지”라며 “정권심판이 먼저가 아니라 ‘명국’(이재명·조국)심판이 먼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말 끔찍한 의회 독재가 벌어질 것이란 부분을 국민이 알아봐 주실 거로 생각하고 끝까지 국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금은 (판세가) 달라졌을 거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