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이엔케이히터, 하이넷과 인천공항 수소충전소 공급계약 체결

김성훈 기자I 2019.07.16 13:54:11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제이엔케이히터(126880)는 환경부 수소충전소 민간자본보조사업 사업자로 선정된 수소에너지네크워크(하이넷)와 인천공항 내 수소충전소 구축에 대한 설비 공급 및 공사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공항 수소충전소는 제2터미널 입구에 자리한 부지(인천시 중구 운서동 3233-22)에 단독 오프 사이트(off-site) 방식으로 구축되며 인천국제공항 1~2터미널간 셔틀 수소버스와 공항 업무용 수소차의 충전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제이엔케이히터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리 설립된 정유 석유화학 공장 핵심설비인 산업용가열로(Process Fired Heaters) 분야 국내 유일의 전문기업으로 201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2016년 수소추출기 제조공급과 수소충전소 구축 및 바이오가스 정제사업 사업을 포함한 일련의 수소에너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계약은 △강원도형 수소생산시설 공급계약 △강릉 수소충전소 계약 △창원시 수소에너지순환사업(HECS) 수소공급계약 △서울상암수소충전소 승압공사 계약 및 고양시 서강이엔수소충전소 공급 계약에 이은 6번째 수소사업계약이다.

제이엔케이히터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되는 수소충전소에 당사의 기술력을 집중 투입해 안전하고 맵시 있는 충전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