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11월 4일 서울 과기회관에서 개최

이재운 기자I 2019.10.29 14:26:48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다음달 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9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보보호 및 유관분야 전공자들이 정보보호분야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한다.

정보보호 컨설팅, 보안관제, 네트워크 보안, AI 보안 등 국내 26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 및 2개 기관(KISA, KISIA)이 참가해 각 기업·기관에서 필요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전국 대학(원)의 정보보호 관련 전공자 및 정보보호 유관 경력자가 참석할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과 면접 진행을 진행한다. 이어 지니언스(263860) 이동범 대표의 취업특강을 비롯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의 회사소개 및 인재상 등 기업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전공과 지식이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정보보호 전문기업에 종사하는 팀·과장급 이상의 실무전문가들로 멘토단을 구성해 구직자들의 실질적인 구직스킬 강화와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부대행사로는 NCS 기반 직무적성검사, 취업 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참가자들에게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박람회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 정보보호 우수인재 프로젝트 발표회도 개최해 참여기업의 인력채용에 적극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협회 측은 덧붙였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행사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희망 기업별로 이력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