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이윤정 기자I 2021.10.14 13:27:45

기업가정신 교육전문가 500명 양성 계획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창조와 혁신의 기업가정신 문화를 형성하고 전국적인 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가정신 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업가정신 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은 2015년부터 중-고등학교 및 대학 기업가정신 관련 교원 및 교수들의 전문성 함양을 통한 각급 학교의 기업가정신 교육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해 온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대상 규모를 기업가정신에 관심 있는 일반 교원들로 확대해 많은 교육자가 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본 프로그램은 콘텐츠 수준에 따른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입문과 일반, 심화 과정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교육과정은 오는 10월 27일부터 양일간 창조적 아이디어 사업화 절차를 주 내용으로 하는 일반과정을 포함해 올 11월말까지 8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비대면 학습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해 입문-일반과정은 온라인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의 교재는 ‘The Princeton Review’가 기업가정신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한 미국 노스이스턴대학과 국내 전문 연구진이 공동 개발한 ‘새로운 모색과 창조’(입문), ‘벤처 디스커버리’(일반), ‘사내 혁신’(심화)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책자 내용은 창조적 아이디어 사업화부터 사내 기업가정신에 이르기까지 수준별·주제별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번 기업가정신 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은 청소년 비즈쿨 및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진로교사, 기업가정신 및 창업 교육 관련 교수 등 교육 현장에서 기업가정신 또는 창업을 담당하고 관심 있는 교육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참가 신청 방법은 기업가정신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