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원식 “코로나19 영업제한 손실보상, 소급적용 반드시 해야”

이정현 기자I 2021.04.19 14:03:37

19일 광주교통방송 인터뷰 발언
“재정불건전성은 한가한 소리, 국민 인내도 한계”
“故김대중 구하려 평민당 입당, 광주 특별한 곳”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9일 “코로나19 영업제한으로 인한 손실보상제에서 소급적용을 제외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우 후보는 이날 광주교통방송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정부가 집합금지 명령을 했으니 정부가 보상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며 지금 국민들이 겪고 있는 고통은 과거의 손실이 아니라 과거부터 쭉 이어지고 있는 누적손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재정당국은 재정 불건전성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한가한 소리”라며 “재정은 화수분이 아니라는데, 국민의 인내도 화수분이 아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우 후보는 선거 일정으로 광주를 찾은 데에 “광주는 위기마다 나라를 구한 곳으로, 당대표 출마하면서 광주의 여러분을 뵙고 지혜를 구하기 위해 본선거 첫 일정으로 찾아왔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 5.18 민주화 혁명 1주기 시위로 감옥에 간 적이 있고, 87년 선거 이후 김대중을 구하고자 평민당에 입당했다”면서 “광주는 저에게 아주 특별한 곳”이라고 광주와의 인연을 밝혔다.

우 후보는 타 후보와 비교되는 본인의 강점으로 을지로위원회 경력을 꼽았다. 그는 “저는 을지로위원회를 만들고 발전시키며 국민의 삶을 8년간 챙긴 사람”이라며 “현장성이 가장 강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가장 확실하게 듣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