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톡에서 단말기 사고 통신도 가입한다..9월 초 오픈 예정

김현아 기자I 2020.08.21 15:30:22

카카오자회사 스테이지파이브, KT 휴대폰부터 서비스
‘카카오페이 인증’ 활용한 비대면 통신 가입 브랜드 ‘핀다이렉트샵’
카카오페이내 ‘스마트폰샵’에서 구매부터 개통까지 원스톱 진행
이통3사, 알뜰폰 모두에 개방 예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9월 초 오픈 예정인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의 스마트폰샵 메뉴에서 제공되는 ‘핀다이렉트샵’의 구매 화면
▲핀다이렉트샵의 개통완료 화면


코로나19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 늘어나는데, 통신서비스 가입과 단말기 구매를 카카오톡 안에서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카카오 계열사인 스테이지파이브는 ICT 규제샌드 박스 통과를 계기로 국내 최초로 사설인증인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비대면 통신서비스와 단말기 구매 서비스 ‘핀다이렉트샵’을 9월 초 선보인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의 ‘스마트폰샵’ 메뉴에서 제공된다.

상품 탐색부터 배송 직전까지 카카오톡에서

핀다이렉트샵은 ‘언택트 시대의 신개념 간편 통신가입 시스템’을 표방한다. 상품 탐색부터 배송 직전까지의 모든 절차가 카카오톡 기반 비대면이다.

모든게 카카오톡 앱 안에서 일어난다. 통신가입 주요 절차에 카카오페이 인증,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한 자동납부, 카카오페이 결제를 활용한다. 또한 주문 전후 고객경험의 주요 채널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상담, 개통, 혜택 안내, 챗봇 대화를 통한 상품 탐색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자동로그인 돼어 별도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기본정보 입력도 생략된다. 공인인증서, 신용카드인증, 휴대폰문자인증 등 번거로웠던 기존 본인확인 절차를 비밀번호나 지문얼굴인식으로 완료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대체했다. 자동납부 신청이나 단말금액 결제 또한 간단하다. 카카오페이에 결제수단이 등록돼 있다면 버튼 클릭 한번으로 납부 신청,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
▲배송 화면


요금제와 단말을 큐레이션하여 개인 맞춤형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도 스마트폰샵의 장점 중 하나다.

선택약정할인이나 단말기할인 등 고객이 조건을 일일이 따져 계산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 해당 샵에서는 갤럭시노트20·20울트라5G를 포함,최신 단말을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비대면으로도 트렌디한 최신형 단말을 누구보다 빠르게 구입할수 있다.

가입혜택이나 약정내용 등 모든 내용이 카카오페이 내 스마트폰샵에 공시되고 상담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불법보조금 지급행위 등이 사전 근절돼 통신시장의 투명화에 일조할 수 있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MVNO까지 포함하는 모든 통신사업자들에게 해당 플랫폼을 개방하겠다”며“원하는 곳은 스마트폰샵에 입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이를 통해 알뜰폰 시장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위치 기반 기술과 IoT를 활용한 서비스, AI와 콘텐츠의 융합 등 여러 분야에서 미래사업발굴을 추진 중에 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2018년 카카오 공동체에 편입된 계열사로, 타깃밀착형 콘텐츠를 적용한 새로운 통신 상품과 디바이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9년 10월 기준 기업가치 3000억원으로 책정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