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형섭 예비후보 "LH경기북부본부 조속 이전…의정부 경제 살릴것"

정재훈 기자I 2024.03.20 14:09:47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이형섭 예비후보가 정부·여당의 이점을 앞세워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본부의 조속한 이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2대총선 의정부 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이형섭(사진) 국민의힘 예비후보에 따르면 민선8기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유치를 확정한 LH경기북부지역본부는 경기북부지역 11개 시·군, 51개 지구, 17만여호의 임대주택을 관리하는 매머드급 공기업이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4월 LH와 함께 ‘경기북부지역본부 이전 및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어 실무회의를 거쳐 LH경기북부본부를 용현동에 위치한 옛 롯데마트 건물에 입주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 예비후보는 지난해 투자 규모 약 8조 원에 달하는 LH경기북부본부가 용현산업단지가 위치한 용현동에 입주하면 의정부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고 방아마을 등 용현동 상권들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LH경기북부본부가 용현동으로 하루 빨리 이전해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LH경기북부본부의 용현동 이전과 맞물려 용현산업단지의 미래형 첨단산업단지 업그레이드도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 예비후보는 “의정부시 고용률은 59.5%로 전국 평균에 비해 4.5% 낮고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28위 수준”이라며 “의정부의 미래는 기업유치에 달려 있는 만큼 여당 프리미엄을 적극 활용하고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긴밀하게 협력해서 의정부시에 기업들을 추가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형섭 예비후보는 △용현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화 추진 △금오동 캠프카일, 바이오 대기업 유치 △고산동 캠프 스탠리, 경제자유국역 지정 △장암동 경기연구원 유치 등 첨단산업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