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엔젤봉사단, 유기동물 자원봉사 및 ‘세이브어스챌린지’ 캠페인 동참

이윤정 기자I 2022.04.05 13:32: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유기동물 자원봉사단체 블루엔젤봉사단은 지난 4월 3일 경기도 안성평강공주보호소를 방문하여 자원봉사와 함께 ‘세이브어스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블루엔젤봉사단)
블루엔젤봉사단은 경기도 안성평강공주보호소를 이번 블루엔젤 30기 자원봉사활동 장소로 결정하여 경기도수의사회와 한국조에티스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 당일에는 ‘심장사상충으로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해 주세요’라는 구호와 함께 시작하는 사회공헌캠페인 ‘세이브어스챌린지’를 병행했는데, 이 캠페인은 SNS챌린지 방식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오프라인 봉사 현장에서 출발한다는 의미로 목적과 취지를 직접 실천하는 사회공헌캠페인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기도수의사회의 수의사 회원들과 한국조에티스 임직원 그리고 블루엔젤봉사단에서 오랫동안 자원봉사를 이어온 배우 공승연, 가수 트와이스 정연, 배우 윤박, 배우 이태환, 가수 황보, 랩퍼 치타 등 연예인 봉사자들을 포함해서 170여 명이 함께 하였다.

(사진=블루엔젤봉사단)
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수의사회의 수의사 회원들은 유기견들의 심장사상충을 진단하고, 그 외 모든 자원봉사자들은 견사 청소, 페인트칠, 야외 제초 작업 등의 보호소 시설 관리와 보수 작업 등의 봉사 활동을 펼쳤으며, 오후에는 오랜 시간 동안 야외 산책을 하지 못하는 유기견들과 함께 산책하며 서로 정겨운 추억을 갖기도 했다.

윤성창 블루엔젤봉사단 단장은 “동물을 통해 얻은 이익은 다시 동물에게 되돌려줘야 하며, 특히 어렵고 힘든 곳이 있다면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며 “앞으로 반려동물과 특히 유기견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0여 년 동안 꾸준히 자원봉사를 이끌어오고 있는 가운데 자발적으로 항상 함께 참여해 온 많은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이러한 움직임이 유기견 입양 활성화와 건강한 반려동물 사회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루엔젤봉사단은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주관하며, 지난 2013년 5월부터 윤성창 블루엔젤단장의 진두지휘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1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