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 하남을 이창근·부산북을 박성훈·의성 박형수 본선행(상보)

경계영 기자I 2024.03.14 15:17:26

국민의힘 4·10총선 6차경선 결과
포천·가평 권신일-김용태, 구미을 강명구-김영식 결선

[이데일리 경계영 조민정 기자] 국민의힘 4·10 총선 지역구 후보자 경선에서 경기 하남을 이창근 전 서울시 대변인과 부산 북을 박성훈 전 해양수산부 차관, 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 박형수 의원이 각각 승리하며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경기 포천·가평과 경북 구미을에선 결선을 치른다.

14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 따르면 6차 경선 결과 하남을에서 이창근 전 대변인이 김도식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꺾고 승리했다.

이번 총선에서 선거구가 조정된 의성·청송·영덕·울진 경선에선 영주·영양·봉화·울진 현역 의원인 박형수 의원이 김재원 전 최고위원을 이겼다. 선거구가 신설된 부산 북을에서 치러진 4자 경선에선 박성훈 전 차관이 승리하며 본선에 진출했다.

5자 경선이 이뤄진 포천·가평에선 권신일 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와 김용태 전 최고위원이 결선에 올랐다. 구미을에서는 강명구 전 대통령실 비서관과 현역인 김영식 의원이 결선에서 공천을 놓고 맞붙는다. 대전 중구에선 강영환·이은권 후보가 결선을 치른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공관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