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일반음식점이 클럽으로 둔갑…방역지침 위반 유흥업소 무더기 적발

정병묵 기자I 2021.01.19 12:00:00

경찰청, 1월 4~17일 전국 방역지침 위반 여부 단속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31일까지 불법 행위 계속 단속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올해 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어기고 몰래 영업한 유흥주점 등이 무더기 적발됐다.

경찰청은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유흥시설(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헌팅포차·PC방·노래연습장)을 대상으로 감염병예방법 위반 여부를 집중 단속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 서구 치평동 상무지구 한 유흥주점 간판 조명이 켜져 있다. (사진=뉴시스)
이 기간에 전국 유흥시설 등 총 1만6239개소를 점검, 집합금지 명령 등 감염병예방법을 위반한 348명(43건)을 적발했으며 이외에도 무허가 영업 및 식품위생법·음악산업법을 어긴 53명(27건)을 적발했다.

이 중 집합금지 명령을 위반한 296명(30건)을 수사 중이며 방역지침을 위반한 52명(13건)에 대해서는 지자체에 통보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구체적 사례를 살펴 보면, 서울 강남구 소재 한 일반음식점은 DJ박스·음향기기·특수조명을 설치한 뒤 점검을 피해 사전 예약된 손님을 대상으로 무허가 클럽을 영업했다. 집합금지 명령 대상인 유흥주점에서 문을 잠그고 단속을 피해 예약을 받고 불법 영업을 한 사례도 많았다.

또한 거리두기 2단계가 내려진 비수도권지역 노래연습장에서 오후 9시 이후 영업을 해 방역지침을 지키지 않는 사례도 있었다.

경찰청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31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유흥시설 집합금지 명령 위반 등 감염병예방법 위반 행위를 지속 단속할 예정”이라며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